Tiplu's Mind

팀뷰어로 원격할 때 소리가 작아지는 문제 고치는법

반응형

  개인적으로 팀뷰어를 사용해서 '데스크탑 → 노트북'이거나, '스마트폰 → 집에 있는 컴퓨터'와 같이 더 편하거나 당장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팀뷰어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얼마 전에는 노트북을 다 갈아엎고 새로 셋팅하느라 꽤 손이 많이 가는 일이 있어서 데탑에서 작업하다가도 노트북을 지속해서 건드려야 해서 팀뷰어를 켜고 했습니다만, 이 과정에 기존 데탑에서 듣고 있던 음악이나 방송 소리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문제가 있더군요. 처음에는 원격 툴쪽 문제인가 싶어서 둘러보다가, 설정의 소리 탭에 진입했을 때 마찬가지 현상이 있는 것을 깨닫고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라는 것을 눈치채고 쉽게 해결했습니다. 윈7 시절, 스카이프를 쓸 때도 있었는데, 해당 옵션은 여전히 윈10에서도 마찬가지 형태로 남아있더군요.



팀뷰어 원격시 소리 작아짐, 아주 단순한 해결방법

서론부의 언급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자체의 기능으로 인한 문제이기에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연결해서 상대 기기 화면이 뜨는 순간 원격을 시도한 PC의 다른 소리가 모두 줄어듭니다.


작업표시줄의 [ 스피커 우클릭 → 소리 ]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렇게 소리 탭이 열리는데,


  바로 옆 탭인 [ 통신 ] 탭으로 옮겨주면 기본적으로 '다른 소리의 볼륨을 80% 감소'라는 옵션에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 아무 작업도 안 함 ]으로 맞춰주면, 다른 기기에 원격을 시도하더라도 기존의 스피커 볼륨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기능이 왜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윈7부터 '뭔가 이유가 있어서 둔 게 아닐까'라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그렇게까지 필요한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