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멜론 이용권 해지에 대한 PC와 앱 각각의 방법들 정리

반응형

  기본적으로 애플뮤직이나 멜론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대부분 이용권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곳 외에 다른 곳들은 사용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자동결제를 걸어둬 버리면 이후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계속 결제가 이뤄지기에 가능하다면 사용하지 않는 시점부터는 해지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멜론보다는 유튜브 쪽이 음원의 수가 훨씬 많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유튜브를 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해지한 이유가 있기도 합니다.

  멜론의 경우, PC 플레이어를 통해 쓰는 방법도 있지만, 어플을 통해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작성할 것이며, 어플은 따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잘 안보이게 숨겨뒀더군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멜론의 이용권을 해지하는법

앱을 사용하는 경우, 설정 → 내 정보 → 가장 하단의 이용권 관리에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PC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우선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기본적으로 멜론과 카카오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님의 바로 우측 [ 내정보 ]를 선택합니다.


바로 위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 멜론 이용권 → 이용권 일시정지/해지신청 ]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이용권을 오른쪽 [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추가적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 혜택 포기하러가기 ]를 선택해주면,


  이런 식으로 해지를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미 사용 중인 게 있다면 한계일 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며, 원래였다면 이 뒤부터 이뤄졌을 자동 결제가 사라지게 됩니다. 유튜브와 달리 애플뮤직이나 멜론의 경우에는 확실히 타 국가의 음악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생각보다 등록되는 시기가 늦기도 하고 유튜브보다는 음원 수가 적은 것 같다는 게 단순하게 보이는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