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북 사용 시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때 해결방법

반응형

  노트북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선 신호를 받기 위한 무선랜카드가 내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랜카드 자체의 불량이 아니라면 랜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드라이버만 제대로 설치되어 있으면 무선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방금 언급한 문장을 다시 정리해보면, 드라이버의 손상이나 카드 자체의 손상이 아닐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무선 연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먼저 컴퓨터에 깔린 프로그램부터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단순하기 컴퓨터를 잘 모르더라도 본문 내용만 차근차근 따라 하면 기계 고장이 아닌 이상은 해결됩니다.



와이파이 신호를 잡지 못하는 문제, 노트북일 경우 해결법

이 글을 통해서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하드웨어 자체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랜선을 사용하여 정상적으로 연결된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에 '컴퓨터 모니터 모양 아이콘'이 떠야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이고,


  무선 신호를 잡아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신호 모양 아이콘'이 떠있어야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무선 신호 아이콘의 경우에는, 클릭했을 때 주변 반경에 잡히는 신호들을 리스트로 보여주기에 자신이 써야 할 신호를 골라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에는, 각 공유기에 걸린 암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이 선에서 해결이 됐다면 정말 다행인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적어도 기계 고장은 아니니까요.


다음으로는 드라이버의 부재가 문제인지 파악하기 위해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가지 아이콘 중, 3DP Net을 선택합니다.


새롭게 페이지가 이동되는데, 윈도우 7, 8, 8.1, 10은 최신 버전을, XP 및 비스타는 구 버전을 받아주면 됩니다.


최신 버전을 누르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받아줍니다.


  받고 실행하면 단순한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중요한 부분은 없기에 글에서 설치 과정에 대한 부분은 생략합니다.


  다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현재 컴퓨터에 유/무선 신호와 관련된 랜 카드가 어떤 게 꽂혀있는지 나타납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2개까지 뜨는 것으로 알고 있고, 그 리스트는 오른쪽의 '프로그램 안내' 부분에 뜨게 됩니다. 잘 모르겠으면 뜨는 2개에 대한 드라이버를 전부 설치해주면 됩니다.


드라이버 설치의 경우, [ 다음 ]만을 누르는 것으로 금방 끝이납니다.


  설치가 끝난 경우, 창에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 완료'라고 적혀있는데, [ 마침 ]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3DP Net 툴에 잡힌 랜카드들의 드라이버를 전부 업데이트해 주고 다시 와이파이 연결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렇지 않다면 '랜카드 자체가 불량일 확률이 높다'고 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