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7 기능정리 [1/2]

반응형

  오늘은 iOS7 기능정리 첫번째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7로 업데이트 되면서 꽤 유용한 기능들이 보이지 않게끔 들어갔습니다. 유용하면서도 꽤 많으므로 한개의 글에 모두 넣는것은 무리라고 생각되어서 두개의 글로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글을 쓰더라도 그 기능에 대해서 모두 다루지는 못할 수도 있으므로 빠진 내용이 있으면 덧글로 추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iOS7 기능정리에 대해서 다뤄볼 것이며, 새로운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이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OS7 기능정리 [1/2]

iOS7 기능정리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메인화면

  상단의 링크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손쉽게 iOS7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혹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iOS7의 메인화면 입니다. 이곳에서 우측 하단의 카메라 모양으로 카메라를 켤 수 있으며, 하단과 상단의 중앙에는 -바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바를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경우에는 아래의 스크린 샷 처럼 창이 나타납니다.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알림센터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제어센터

  좌측은 위에서 아래로 당겼을 때의 알림센터를 찍은 스크린 샷이며, 우측의 스크린 샷은 아래에서 위로 올렸을 때 뜨는 제어센터 입니다.

  알림센터는 iOS 6때와는 달리, 오늘 / 전체 / 부재중 알림의 3가지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알림센터는 '전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어센터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함축하여 담았습니다. 상단에는 에어플레인 모드 / 와이파이 / 블루투스 / 방해금지모드 등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에어드롭 기능이나 플래시라이트, 타이머 등의 기능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밝기조절 기능과 플래시라이트 기능이 가장 맘에 드네요.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스포트라이트 검색

  iOS7의 어플이 있는 화면에서 상단에서 하단으로 드래그 하게되면 스포트라이트 검색창이 열립니다. 기존의 iOS6에서는 가장 좌측에 있던 검색 기능을 이젠 어느 페이지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멀티테스킹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백그라운드 어플

  홈키를 두번 누르면 나타나는 멀티테스킹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백그라운드 어플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iOS6때와는 다르게 어느 화면에서 다른 어플로 전환했는지 마지막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좀 더 누르기도 쉽게끔 바뀌었습니다. 백그라운드 어플은 오른쪽 스크린 샷 처럼 한번에 손가락 3개로 3개의 어플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온도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날씨 세부정보

  온도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지역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 부분을 누르게 되면 세부적으로 습도 / 비올 확률 / 바람의 방향과 세기 / 체감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문자 시간

문자 화면에서는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 하게되면 문자 하나하나의 세부적인 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iOS7 기능정리iOS7 기능정리 : 천지인 키보드

  천지인 키보드도 추가되어서 천지인 키보드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iOS7로 업데이트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천지인 키보드는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한국어] 부분 설정에서 맞출 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글은 이정도로 마치고 다음 글에서 나머지 iOS7 새로운 기능정리를 이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iOS7 기능정리 [1/2]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