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하는법

반응형

  예전부터 쭉 이런 상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게이밍에는 보통 엔비디아쪽 GTX나 RTX 그래픽카드를 사용합니다. 게임 최적화 툴인 익스피리언스의 출시 이후부터는 옵션쪽의 최적화가 아닌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드라이버 자체의 업데이트를 통한 최적화 방식까지 지원하고 있는데, 때문에 게임들의 출시 시기가 잦은만큼 업뎃도 자주 받아야 하게끔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태이더라도 가끔 공홈에 들러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것도 나쁜 방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만, 전용 툴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최신 게임들에서 좀 더 훌륭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NVIDIA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쉽게 진행하는법

위 스크린 샷대로 공홈으로 이동해줍니다.


[ 플랫폼 → GEFORCE 게이밍 → GEFORCE EXPERIENCE ]를 선택합니다.


녹색 버튼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설치 과정에는 중요한 점이 없으므로 생략했습니다.


실행 후, 로그인 해줍니다.


  첫 화면에서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자동 최적화는 굳이 필요없기 때문에 [ Automatically optimize newly added games ] 체크는 풀어주고 [ START TOUR ]를 클릭합니다.


왜인진 모르겠는데 기본 설정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 설정 → 아래쪽의 언어 ] 순서대로 가줍니다.


[ 한국어(Korean) ]로 바꿔주고, [ DONE ]


  아마 여태까지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자주 업데이트 하지 않은 경우에는 위쪽의 [ 드라이버 ] 탭을 눌렀을 때 사용 가능 항목이 추가되어 있을 겁니다.


[ 빠른 설치 ]를 눌러주고,


  설치 도중에는 화면이 깜빡거릴 수 있습니다. 아무튼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드라이버 탭에서 [ 업데이트 확인 ]을 눌러보면 '최신 GEFORCE 드라이브를 사용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이 확인 가능해집니다. 엔비디아 GPU라면 이 툴은 필수이기에 이 툴을 사용해서 이후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