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아이디찾기, 기억나는 정보만 있으면 가능

반응형

개인적으로 스팀에 마음에드는 기능은 계정 보호 및 찾기 기능입니다. 보호의 경우에는 아무 가드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이메일은 요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만약 접속이 되더라도 사용자가 접속한 위치 및 행동을 고려해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잠그기도 합니다. 물론, 강한 보안으로 인해 생기는 단점은 감안해야 하지만, 그래도 국내에서 액티브X 떡칠해서 운영되는 사이트들을 보면 스팀은 이런것들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로 보안은 되는구나 싶고 그렇네요. 찾기 기능의 경우에는, 자신이 기억하는 정보 중에 스팀에서 요구하는 것 하나만 있으면 가능한데,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본문에서 차근차근 다뤄보겠습니다.



스팀 아이디를 잊어버렸을 때 찾는법

스팀 공홈 기준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봅니다.


로그인 창의 하단부를 보면 [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가 있는데, 눌러봅니다.


[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아이디는 모르므로 이메일이나 폰번호를 입력하면 이전에 같은 이메일이나 번호로 가입된 계정이 있는가를 검색 후, 맞는 정보가 있으면 알려줍니다.


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이메일을 입력한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며, 인증 코드를 받아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무튼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번호 또는 이메일로 가입된 계정을 모두 나타내줍니다. 여기부터는 우측의 [ 선택 ]을 클릭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는 정보가 아무것도 없다면 계정을 다시 생성해야겠지만, 아무거나 하나라도 알고 있다면 찾는건 수월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찾아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