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프레임 드랍 문제, 고사양임에도 나타날 때 해결법

반응형

  롤은 저사양 게임입니다. 하지만, 2015년에 윈도우가 10으로 업데이트 되고난 뒤, 업데이트를 거칠 때마다 무언가 문제를 함께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글을 작성하기 전에 겪은 프레임 드랍 문제 또한 언젠가의 업뎃 이후로 문제가 생겼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볼륨 조절했던 것도 다시 원상복구되고, 윈7을 사용하던 시절보다는 잦은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고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문제는 윈도우10을 사용 중인 사용자에게만 해당된다고 볼 수도 있겠으나, 혹시 모르니 보이는 모든 방법을 하나씩 시도하면서 프레임이 떨어지는가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핵심적인 해결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GTX 970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롤 자체 옵션을 최하부터 최상까지 조절했을 때 모두 프레임이 같았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감소했다가 증가했다가를 반복했습니다. 여기까지 언급한 증상과 같다면 100% 해결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롤 플레이 도중 프레임이 주기적으로 떨어지는 경우의 해결법

우선,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이후, 키보드의 [ Ctrl + Shift + Esc ]를 눌러서 켜져있는 [ LeagueClient.exe 우클릭 → 파일 위치 열기 ]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 상단부 경로 중에 [ RADS ]를 클릭합니다.


  RADS 폴더를 보면, projects, solutions, system, temp 4가지의 폴더가 존재합니다. 그 중, solutions 폴더부터 시작해서 아래 경로 순서대로 폴더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 solutions → lol_game_client_sln → releases → 0.0.x.xx(버전) → deploy ]

이후, [ League of Legends.exe 우클릭 → 속성 ]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창이 하나 열립니다.


[ 호환성 ] 탭으로 이동합니다.


  하단부에 있는 [ □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를 클릭하여 체크합니다. 체크가 된게 확인되었다면, [ 확인 ] 또는 [ 적용 ]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해줍니다. 그럼 고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옵션별 프레임 차이가 없으면서 프레임이 30 수준까지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걸로도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