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의 필수 확장프로그램 구글 번역 설치와 정확도 비교

반응형

  크롬은 아무리 램을 많이 먹고 살짝 불편하더라도 장점이 단점을 압도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크롬을 세계 최고의 브라우저로 발돋움시킨 것들 중에는 속도가 가장 많이 기여했겠지만, 세부적으로 나눠본다면 확장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확장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도 많기에 이번 글에서는 나름 필수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구글 번역을 설치하는 방법과, 기존 사이트들에서 제공하는 번역과의 퀄리티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구글 번역을 간편하게 사용하는법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을 연 채로 즐겨찾기가 표시되는 부분을 보면 [ 앱 ]이 존재하는데, 눌러줍니다.


[ 웹 스토어 ]를 눌러줍니다.


chrome 웹 스토어 창이 열리는데, 좌측 상단부 검색창에 '구글 번역' 또는 'google 번역'을 입력해주면,


  이렇게 결과가 나타납니다. 우측의 [ Chrome에 추가 ]를 클릭합니다. 아마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이 부분에서 구글 계정을 사용한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만 진행이 될 것입니다.


[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합니다.


추가되면 주소 표시줄의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여기부터는 기존 웹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것과 구글의 퀄리티 차이 비교입니다. 위 페이지는 중요한 부분이 중국어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번역입니다.


  페이지 자체 번역을 풀고,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구글 번역 아이콘을 눌러준 뒤, [ 이 페이지 번역하기 ]를 클릭하면,


  이렇게 결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방금 위에 번역된 것과 비교해보면 훨씬 자연스럽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포함해 웹 사이트를 둘러볼 때 자신이 읽기 힘든 외국어로 표시된 사이트가 있다면 버튼 두 번으로 간편히 번역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제 기준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을 필수 프로그램 첫 번째로 Google 번역을 선택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