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안켜지는(무반응) 문제, 전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반응형

  개인적으로 인터넷 서핑용으로 구글 크롬을, 국내 전체 공공기관 홈페이지들의 액티브X 사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2가지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실행 비율이 상당히 떨어지는데(한 달에 1번 켤까 말까 하는 수준), 얼마 전에 필요해서 아이콘을 눌러보니 실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재부팅하면 되겠지 싶어서 리붓 후에 켜봤는데도 마찬가지라 해결법을 따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꽤 쉽게 해결 되었습니다. 물론, PC 내부에서 일어나는 에러들은 에러명이 떴을 때 쉽게 유추가 가능한데, 이런식으로 에러 창이 뜨지도 않고 발생하는 문제들은 해결됐다는 사례들을 찾아서 일일히 건드려봐야 합니다. 이 글도 그 사례들 중에 하나에 불과하겠지만, 이 글을 통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무반응 문제의 해결방법

  전 인터넷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데, 이렇게 쓰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을 모두 고려해서 설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 아이콘을 우클릭 → 속성 ] 순으로 눌러줍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직접 찾아서 해도 됩니다. 찾아준 뒤, [ 우클릭 → 파일 위치 열기 ]


새롭게 뜬 폴더 창에 있는 [ Internet Explorer 우클릭 → 속성 ] 순으로 눌러도 됩니다.


  아무튼 속성창을 띄웠으면, 상단부 탭 중에 [ 바로가기 ]를 눌러서 바로가기 탭으로 이동 후, 우측 하단부에 있는 [ 고급 ]을 눌러줍니다.


고급 속성 창이 나타나는데,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 확인 ]을 눌러줍니다.


  이후, 인터넷을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나타났을 때 무반응인데다가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확인해봐도 실행 중인 상태가 아니더군요. 서론부에 이미 언급했지만, 이 역시 해결 방법 중에 하나에 불과하므로 이걸로도 안된다면 다른 해결법을 더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