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하는법(ex.구글 메일)

반응형

  아이폰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메일 어플을 쓰는 방법도 있지만, 사용 중인 앱에 메일 계정들을 등록해서 하나의 앱으로 모든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면 네이버 메일, 구글이면 구글 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각 메일 관리나 기능에는 더 최적화 되어 있겠습니다만, iOS 기본 앱을 사용한다면 여러개를 깔아도 되지 않고 하나의 어플로 정리된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구글 등의 계정과 연동시켰을 때 캘린더나 주소록을 불러올 수도 있으므로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왔을 때 주소록의 동기화가 간편할 것입니다.



아이폰 기본 메일 앱으로 Gmail 사용해보기

[ 설정 → 암호 및 계정 → 계정 추가 ]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Google을 눌러주고,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로그인 후, 어느 정보를 연동시킬지에 대한 체크박스(?)가 나타나는데, Mail만 가져올 것이라면 스크린 샷의 오른쪽 화면처럼 Mail만 체크하고 우측 상단부의 저장을 눌러줍니다.


왼쪽 스크린 샷과 같이 Gmail이 추가되었다면, 아이폰 기본앱 중 Mail을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여태 도착한 메일이 뜨고, 좌측 상단부의 [ 메일상자 ]를 눌러주면 임시 저장이나 보낸 편지함, 휴지통, 지메일 자체에서 설정한 메일 정리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여러개 받아도 상관없다면 메일마다의 개별 어플을, 여러개를 사용하기에는 꺼려진다면 이 글에서 언급한 기본앱에 여러개의 계정을 등록해서 일괄적으로 관리해주면 되겠습니다.

  이 글대로 계정을 여러개 등록했을 시, 바로 위 스크린 샷의 오른쪽 메뉴에 계정이 추가됩니다. 즉, 현재는 '받은 편지함 / VIP' 두 개 밖에 보이지 않지만, 계정을 2개 사용하는 경우, '받은 편지함 / 계정 A / 계정 B / VIP'로 세분화되어 계정별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메뉴가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