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법, 윈도우10 기준

반응형

  현존하는 스마트폰들과 PC, 노트북들은 보안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고 봐도 무방한데, 스마트폰과 같이 지문인식이나 안구인식 등의 기능을 내장할 수 있는 경우에는 좀 간편하게 보안 해제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C와 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 모니터나 마우스에 인식 기능을 탑재시키지 않았으므로 대부분 비밀번호나 PIN을 사용한 입력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글은 이런 방식에서 벗어난다! 와 같은건 아니고, 이렇게라도 보안을 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윈도우10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해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는법

기본적인 비밀번호 및 PIN 설정 방법과 자잘한 한 가지 팁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버튼 → 설정 ] 순으로 눌러줍니다.


설정 창이 열리는데, 살짝 아래로 드래그 해봅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옵션 창에서 약간 아래로 드래그하면 암호와 PIN 관련 설정화면이 나타나는데, 둘 다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사용되므로 둘 다 설정해서 편한쪽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위 스크린 샷의 경우에는 이미 설정된 상태이므로 '변경'으로 표시됐지만, 처음 진입한 경우에는 '설정' 버튼이 존재하므로 [ 설정 ]을 눌러서 셋팅을 진행하면 됩니다.

  모두 설정했다면 컴퓨터를 껐다 켰을 때나 잠깐 사용하지 않아서 절전모드로 진입된 경우, 또는 일부러 잠금화면으로 보내버린 경우(Windows + L)에 위에 설정된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로 해결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