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특정 사이트 접속 차단하는법

반응형

  ipTIME 공유기에는 자체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걸고 접속을 제어하는 기능을 포함해 특정 사이트로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어지간해선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을텐데, 자녀를 키우는 경우에 아이안심 ipTIME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대안책으로는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안심 기능이나 여기서 설정하는 것들 전부가 외부 LTE망이나 다른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용없으므로 모든 상황에서 완벽하게 제어할 수는 없다는걸 감안하고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에서 사이트 접속 차단을 거는법

  데스크톱 PC라면 공유기에서 나온 랜선을 꽂고, 노트북 또는 모바일이라면 사용 중인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로 연결합니다. 이후,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을 때의 기본 주소인 192.168.0.1을 주소창에 입력하면 위와 비슷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 방법대로 접속을 시도했는데도 안되는 경우, 바로 다음 줄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해주면 됩니다.

2018/03/30 -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법

이름, 암호, 문자를 전부 입력합니다.


두 개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 관리도구 ]를 클릭합니다.


관리도구의 내부 페이지 입니다.


[ 고급 설정 → 보안 기능 → 인터넷/WiFi 사용 제한 ] 순으로 메뉴에 진입합니다.


하단부의 '인터넷사용제한'을 '사이트접속차단'으로 변경합니다.


  특정 아이피만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려면 따로 입력해주면 되는데, 일단 이번 글에서는 공유기를 사용하는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므로 '모든 내부 IP'로 셋팅합니다.


이후, 구별이 쉬운 사이트 이름과 주소를 적어주고, 우측 하단부의 [ 적용 ]을 눌러주면,


이렇게 상단부 칸에 만든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이렇게 올라간 것만 확인했다면 적용이 완료된 것이고,


사이트를 열어보면 진행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목록의 우측 삭제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 바로 위에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지워집니다. 여기도 역시 적용이나 저장과 같은 버튼은 누르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변경사항이 저장됩니다. 특정 기기만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그 기기를 연결 후 어떤 내부 아이피로 연결됐는지 확인하고 적용해주면 되긴 합니다만, 이번 글에서 언급한 방법이 가장 깔끔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