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몬스터헌터 월드 프레임을 화면에 띄워보는법

반응형

  2018.08.10일 오전 1시, 드디어 몬스터헌터 월드가 스팀에 PC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전에 GTX 1060을 사용하면 100프레임을 넘긴다는 얘기도 돌았었는데, 정작 상옵으로 돌려보니 그정도는 아니었고 딱 출시 권장사양 수준에 맞는 옵션이었습니다. 여기서 최대 60프레임 옵션 설정을 기준으로 그래픽을 중옵에 가깝게 내리면 거의 게임 시간 내내 60을 유지하는걸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 모든 정보를 확인하려면 디스플레이에 프레임을 띄우는 기능을 추가해야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스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과 기타 평균값이나 하드웨어 사용 상태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프레임을 화면 구석에 띄우는법

스팀 좌측 상단부 [ 설정 ]을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계정 탭으로 맞춰지는데,


[ 게임 중 ] 탭을 클릭합니다.


'게임 내 FPS 카운터' 항목을 보면 4곳의 모서리에 프레임을 띄우는 기능이 있는데,


  '원하는 위치 + 고대비 색상'으로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대비를 해놓지 않으면 게임 도중에 흐려서 확인하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설정을 끝내면 위와 같이 모서리에 띄울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프레임을 적은 리소스 사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평균, 최대, 최저값, 그래픽카드나 CPU의 사용률이나 온도를 확인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세부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른 툴의 사용이 필수적이며, 그 툴의 세부적인 내용은 바로 다음 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8/08/13 - 애프터버너로 게임 화면에 프레임 등의 정보를 띄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