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토렌트 자동실행 막는법

반응형

  토렌트에는 받기 완료시 자동으로 컴퓨터를 종료하기 등의 편의 기능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당연히 PC 시작시 자동 실행 기능이 있는데, 현재 최신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중에는 프로그램을 켜놓은 채로 종료시 리붓하면 다시 그 프로그램이 그대로 켜지게 되는 편의(라고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싶은)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 때문에 토렌트 내부 설정을 건드려도 재부팅 시 여전히 켜지게 됩니다. 즉, 이건 윈도우쪽 문제이므로 윈도우쪽 설정을 건드려주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문제의 해결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재부팅을 해도 토렌트가 켜지는 문제를 해결하는법

현재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 설정 순으로 눌러봅니다.


윈도우 시작 시 ~ 체크박스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이후, 다시 켜면 마찬가지로 함께 켜집니다.


윈도우 버튼 → 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계정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 창을 보면,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라는 항목이 존재하는데, 이게 기본 설정이 '켬'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을 '끔'으로 바꿔주면, 이후 인터넷 브라우저나 이런 프로그램들이 컴퓨터를 켜자마자 자동으로 실행되는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좋지만,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쓸 데 없는 기능 추가가 더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 문제 외에도 옵션을 바꾼적도 없는데 바껴있거나, 업데이트마다 프로그램간의 호환성이 극히 떨어지는 문제도 여럿 보입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윈도우로 구동되기에 사용했지, 그렇지 않았다면 다른 OS를 찾아봤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