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프로콘 인식 불가능 문제 해결하는법

반응형

  2018.05월 초 부로 스팀 베타버전을 기준으로 프로콘의 인식이 가능하도록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본 결과로는 2018.07월 기준으로 베타버전이 아니어도 인식이 가능했고, 스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이전에 BetterJoyForCemu를 사용해서 PC를 통해 사용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해야만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자이로 센서, 진동세기 조절(은 있다고 들었는데 사용은 안해봄), 각 축별 감도 조절, 키 셋팅 조절 등등을 매우 편하게 할 수 있더군요. 여태 스팀과 XBOX 컨트롤러만 지원하는 것을 고집할줄 알았는데, 듀얼쇼크4와 프로콘까지 공식 지원해버렸으니 이제 PC와 콘솔의 구분이 독점작을 제외하면 없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팀에서 프로콘의 연결을 인식하지 못할 때 해결하는 방법

이 글을 따라서 진행하기 전, 무선 또는 유선 둘 중에 한가지 방법으로 PC와 연결해놓고 따라하세요.


스팀클라를 켠 후, 좌측 상단부 [ Steam → 설정 ] 순으로 눌러줍니다.


설정 창의 메뉴 중, [ 컨트롤러 → 일반 컨트롤러 설정 ] 순으로 눌러줍니다.


그럼 연결된 컨트롤러 없음 경고창이 뜨고, [ 확인 ]을 누르면 창이 꺼집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BetterJoyForCemu를 사용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 기존에 이걸 사용하지 않았었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넘어가주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 비트 수에 맞게 받아줍니다.


  내부에 ! Driver Uninstall (Run as Admin) 파일이 존재할텐데, [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순으로 눌러줍니다.


기존에 드라이버가 깔려있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제거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안되는 경우, 두 번째 방법으로는 베타 버전을 사용해보는 것인데 개인적으로 아직 베타가 아닌 버전에도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으므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 Steam → 설정 ]을 눌러줍니다.


[ 계정 → 변경... ] 순으로 클릭합니다.


  베타 참가 부분의 [ 없음 -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음 ]을 클릭하면, Steam Beta Update가 있는데 눌러줍니다. 이후,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해야 한다는 경고문구가 나타나는데, 재시작 후에 버전이 바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웬만해선 이 글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될 것으로 보이며,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