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최근항목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법

반응형

  윈도우는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2018년 현재는 마지막 버전으로 밝혀진 Windows 10까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무튼 꾸준히 업뎃되면서 쓸모있는 기능이 추가된 만큼 그렇지 않은 기능들도 추가되고 사라지긴 했는데, 현재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쓸모없는 기능들 중에 하나가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라는 기능입니다. 물론, 온오프가 가능하기에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꺼주면 그만인 기능이기는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기능을 끄고 켜는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아, 참고로 이 기능은 윈도우7 시절에는 Windows 키를 누르면 나오는 시작메뉴에 있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최근항목을 지우는법

  폴더를 열고 바로가기 폴더를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최근 관련 항목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의 아래쪽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상관없겠지만, 다수가 사용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도 함께 존재하므로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 우측 상단부의 ↓모양 버튼 ]을 눌러줍니다.


[ 옵션 ]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폴더옵션 창이 뜨고, 지금 보이는 설정이 기본 설정입니다.


스크린 샷 처럼 파랗게 표시한 부분의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 적용 ]을 눌러줍니다.


  이후, 다시 바로가기 폴더를 확인해보면 파랗게 칠한 부분처럼 최근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자체는 최근에 사용했던 것을 더 빠르게 사용하자는 취지로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만, 과연 저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