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이어폰의 모노(한 쪽만) 및 스테레오(양 쪽) 출력 방법

반응형

  iOS 기기에는 현재 사용 중인 이어폰의 좌우 출력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모노를 어설픈 느낌으로 구현할 수 있는데, 좌우 중에 한 쪽으로만 출력을 설정하면 모노가 되지만 한 쪽만 들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건 귀가 좀 안좋으신 분들을 위해 설계된 기능으로 보이는데, 한쪽만 꼽아야 하는 상황에도 사용하기에는 적합합니다. 설정이야 매우 간단하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바꿔가면서 써주면 되겠습니다.




이어폰 출력 조절을 통해 모노와 스테레오를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자체 기능 외에 이어팟의 경우에는 iOS 12부터 보청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일반 ] 순으로 눌러줍니다.


[ 손쉬운 사용 ]을 눌러줍니다.


여기 보면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래로 드래그를 쭉쭉 해줍니다.


  아랫 부분을 보면, [ 왼쪽 및 오른쪽 채널 사이에서 오디오 음량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초기 설정으로는 중앙에 맞춰져 있으므로 양쪽 다 출력하도록 설정된 상태인 스테레오 입니다.


  하지만, 이걸 좌나 우, 또는 그 사이 애매한 곳에 두면 치우쳐진 방향으로 크게 출력됩니다. 즉, 오른쪽 귀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 우 ]에 가깝게 설정해준다면 양쪽 귀에서 비슷한 음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건 귀가 약간 안좋은 사람들을 위한 배려 또는 이어폰을 한 쪽만 꼽아야 하는 사람이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이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