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로그인 2단계 인증 설정으로 보안 단계 향상법

반응형

  구글 계정은 따로 보안 설정을 거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는 어느정도 보안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상태에서 그냥 두기엔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어느정도 위험한 면이 동반하므로 자주 사용하는 계정은 보안설정을 필수적으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2단계인 새 기기에서 구글 로그인시 스마트폰 인증 설정이 확실히 도움이 되는데, 이 글에서는 그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사용 중인 폰을 이용해 구글의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페이지를 아래로 드래그 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및 보안 탭이 나타나는데, 아랫 부분의 보안 진단의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2단계 인증 부분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을 눌러줍니다.


GOOGLE 안내 추가를 눌러줍니다.


  여기부터는 거의 프로그램 설치할 때 스폰서를 제외하곤 다음만 눌러서 설치하듯이 진행해주면 되는데, 일단은 설명을 마저 진행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 쓰는 휴대전화가 있기 때문에 바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 구글 계정에 폰을 등록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따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할 것입니다.


  폰을 선택하면 인증 화면이 오는데, 아이폰의 경우에는 Gmail을 사용해야 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잠금만 해제되면 바로 뜨기 때문에 뜬 창에서 예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잠시 후 2단계 인증으로 폰이 등록되며, 앞으로 새로 로그인하는 기기에는 앞서 말한 아이폰의 지메일, 안드로이드의 기기 자체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앞서 여러번 언급했듯이 '처음 로그인하는 경우'에만 해당되므로 이후부터는 그냥 로그인 된 상태로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