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삭제하는법

반응형

  카톡은 처음 생겼을 때보다 격하게 바뀐 점은 없지만, 그래도 나름 쓸모없는 기능을 포함해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프로필 히스토리는 수 년 전에 생긴 기능으로, 이전에 어떤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기본적으로 남기도록 설정되어 있다 보니 일일히 지우는 것도 번거롭거니와, 과거 기록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이 부분의 셋팅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카톡에서 프로필사진, 상태메시지, 배경화면 기록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봅니다. 이후, 프로필 사진 부분을 눌러줍니다.


  프사 중간 상단부를 보면 여태까지 바꾼 수가 적혀있고 좌우 드래그를 함으로써 앞서 설정했던 프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걸 나타나지 않게끔 삭제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우측 상단부의 프사 이미지를 눌러줍니다.


새롭게 홈 창이 열리는데, 우측 상단부 점 3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삭제를 눌러서 지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부 공개하기 싫다면 모든 리스트를 삭제하면 되고, 프사만이라면 나의 프로필…을, 배경만이라면 나의 배경…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삭제를 해주면 기록 자체에서 지워버리는 것이므로 메시지외에 프사와 배경은 앞서 양옆으로 드래그 했을 때 처럼 해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모든 기록을 지워주고 나면,


프사 부분은 1/1로 변해있으므로 예전 기록을 볼 수 없고,


  마지막으로 프사를 바꾸더라도 기록에 남지 않게끔 설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시 카카오톡 연락처 목록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이후, 하단부의 프로필 관리를 선택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프로필 내 홈에 공유라는 항목을 비활성화 시켜주면 이후에 상태메시지, 프사, 배경화면 전부를 바꿔도 이 전의 기록은 생성되지 않게 됩니다. 이것들이 남아도 상관없다면 그냥 사용해주면 되겠지만,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처럼 남는게 불편하다 싶으면 꺼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