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이 앱 때문에 종료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윈도우 컴퓨터는 여러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으면 종료를 눌렀을 때 차례대로 끈 뒤에 최종적으로 종료합니다. 하지만, 저장이 되어 있지 않은 문서가 켜져있는 경우에는 저장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종료가 도중에 취소가 되고, 모든 파일의 저장이 끝났다면 정상적으로 꺼집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끌려고 하면 '이 앱 때문에 종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심지어는 그 앱이 어떤건지 이름조차 뜨지않고 종료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컴퓨터가 특정 문구로 인해 종료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 방법

Windows + R 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이후,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 HKEY_USERS ▶ .DEFAULT ▶ Control Panel ▶ Desktop ]

순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Desktop 폴더를 누르면 위 스크린 샷처럼 유사한 목록을 볼 수 있는데,


[ 공백에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

순으로 클릭합니다.


'새 값 #1'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름을 AutoEndTasks로 변경합니다. 이후, 더블 클릭해서 문자열 편집 창을 열어줍니다.


열린 창의 값 데이터 항목에 1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 순으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 여백 부분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새 값#1의 이름을,


AutoEndTasks로 변경합니다.


역시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쳐줍니다.


  두 Desktop 폴더에 위와 같은 파일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진 것을 전부 확인했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종료하고 컴퓨터를 평소와 같이 종료시켜봅니다. 그럼 계속 뜨던 경고 문구인 '이 앱 때문에 종료할 수 없습니다.'가 없이 바로 종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장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 프로그램들은 미리 저장을 다 해두고 시도해야 해당 문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