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S4 지갑충전 방법, PC 기준 웹에서 진행하기

반응형

  PS4는 기기 자체에서 금액을 충전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방법이라면 이미 결제를 마친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인데, 이건 '충전한다'기 보다는 '이미 충전된 금액을 입력한다'쪽이 더 맞기에 결국엔 홈페이지를 통해 코드를 얻거나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편의점까지 가기엔 귀찮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통해 코드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볼 것입니다. 아, 참고로 같은 페이지를 폰으로 이용해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PSN 카드 구매하는 방법

4년 전 PS4를 처음 샀을 때도 마찬가지였는데,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은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쪽으로 드래그 해보면 PlayStation Network Card 항목이 존재하는데,


PSN Card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충 주의사항과 같은 문장이 적혀있는데,


  동의해준 뒤, 자신이 충전하고자 하는 금액을 선택합니다. 이게 PS4 기기 자체에서 충전이 불가능한 문제 다음으로 발생하는 두 번째 불편함입니다. 5,100원, 10,500원과 같이 세부적인 금액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금액 확인 후,


이메일, 스마트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원하는 결제 방법을 사용해서 진행합니다.


대충 이렇게 카드 번호가 나타나는데, 우측의 'PSN Card 바로 충전하러가기' 버튼을 눌러보면,


코드가 나타나고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계속'을 눌러줍니다.


충전 전후의 금액을 나타내줍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결제 후 제공된 코드는 마찬가지로 PS4 기기 내부에서 사용해도 되는데, 굳이 그렇게까지 진행하기엔 불편하기 때문에 본문에서는 그냥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