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이베이 취소방법, 영어웹 기준으로 핵심만 설명

반응형

  한국에서 제공되는 쇼핑 사이트들의 경우엔 발송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취소 누르면 그냥 취소가 됩니다. 반면, 해외직구를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알 수도 있겠지만 발송 전에 취소를 누르면 그에 따른 사유를 판매자에게 알리고, 취소 처리를 판매자가 직접 해주는 방식입니다. 한국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훨씬 불편하고, 해외 결제인 만큼 취소 금액도 최대 7일이나 걸려서 입금이 됩니다. 한국이 이런쪽 서비스 부분에서는 타국의 취소 정책보다 훨씬 앞선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베이를 기준으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이베이에서 발송이 아직 되지 않은 물건을 취소하는 방법

이베이에 접속한 후,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부 'My eBay → Summary'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주문한 제품이 보일텐데, 취소하고자 하는 제품의 우측 'More actions'를 클릭합니다.


'Contact seller'를 클릭합니다.


'Request to cancel this order'에 체크합니다.


아래쪽으로 메뉴가 추가로 활성화 되는데 'contact the seller'를 클릭합니다.


이제 이곳에 취소 사유를 간략하게 적으면 됩니다. 이후, Send를 누릅니다.


  1~2일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추가적인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기다려보면 등록된 이메일로 답장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결제인 만큼 환불금을 받기 까지는 최대 7일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