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12 베타 다운로드 방법 소개(Beta 모든 버전), 미리 체험해보자

반응형

  아이폰은 항상 iOS의 큰 숫자가 바뀔 때마다(ex. 6 → 7 등) 베타버전을 받아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미리 체험해보는 용도도 있겠지만, 실질적으로는 개발자가 신규 iOS 버전을 통해 구동이나 호환성 여부를 실험해보고자 하는 이유도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개발자를 위한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그래서 이름도 '개발자 베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으로 iOS 6에서 7로 올릴 때만 베타버전을 사용해봤었기 때문에, 지금도 당시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당시에는 롬파일을 받아서 아이폰을 DFU 모드로 진입한 뒤 아이튠즈를 통해서 펌업을 했던 것 같은 기억이 살짝 남아있는데, 지금은 매우매우 간단하게 올리는게 가능하더군요. 이런 변화는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때문에 글 내부 설명도 매우 짧아지고 간단해질 것 같습니다.



iOS12 개발자 베타 버전 적용 방법

스마트폰에서 볼 경우, 본문 내 스크린 샷이 위아래로 배열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컴퓨터에서 읽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선, 백업을 해야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남아돈다면 폰에서 직접 해도 상관없지만, 컴에서 한다면 용량의 제약을 받지 않기에 컴퓨터의 아이튠즈를 사용한 백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솔직히 백업 안해도 상관은 없는데, 업데이트 도중에 혹시모를 에러에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그래도 난 백업하기 싫다! 하시는 분은 클릭!


사용 중인 iOS 기기 정보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오른쪽 화면을 살짝 드래그 해보면,


백업 관련 항목이 보일텐데, '지금 백업'을 클릭합니다.


백업 과정이 진행됩니다.


아무튼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위 페이지로 iOS를 사용 중인 기기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이동합니다. 베타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파일이 바뀌기 때문에 위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줍시다. 페이지로 이동한 뒤, 살짝 아래로 드래그 해보면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은 항목이 보일겁니다.

만약, 그게 귀찮다면 제가 이 글을 쓸 때(2018.06.09) 받았던 파일의 링크를 바로 다음줄에 남겼습니다.

iOS_12_Beta_Profile.mobileconfig

컴퓨터가 아닌, iOS를 사용 중인 기기의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받아주면 '이 웹 사이트가 구성 프로파일을 표시하기 위해 설정을 열려고 합니다. 이 동작을 허용하겠습니까?'라는 경고문구가 뜨는데, 여기서 '허용'을 눌러야만 프로파일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허용을 누르면 새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부의 '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 → 설치' 순으로 더 눌러줍니다.


  다 설치하고 나면 우측 상단부의 '완료'를 눌렀을 때 재시동이 필요하다는 경고창이 뜨는데, 여기서 '재시동'을 눌러서 리붓해줍니다.


리붓이 완료된 뒤에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으로 진입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보면 iOS 12 Developer beta 버전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데, 기다린 뒤에 하단부 '지금 설치'를 눌러줍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뒤에는 '설정 → 일반 → 정보' 순으로 들어가보면 버전 부분이 12.0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직후에 보이는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텍스트와 아이콘 부분에 그림자가 생겼다는 점인데, 일단 세부적인건 직접 사용하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은 안해봤지만, iOS 12에서 대략적으로 바뀐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 및 키보드 구동 속도 각각 최대 70%, 50% 향상 / 페이스타임 최대 32명 동시에 가능 / 아이폰 X 전용 애니모지 관련 기능 추가 / 스크린 타임 기능을 이용해 앱간 사용시간 조절(스마트폰 중독 방지) / 방해 금지 모드 상향 정도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