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영문주소변환을 도로명 주소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

반응형

  기존 지번 주소에서 도로명주소로 바뀔 때는 개인적으로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주소가 늘 쓰던 것이었기 때문에 편한데다가 새로운 주소를 외우는 것도 번거롭거니와, 왜 굳이 바꿔야 하는가 싶었었습니다. 지금이야 도로명주소가 늘 쓰던 것이 되면서 예전과 사용 상에서의 차이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편해졌으니 됐다라는 생각 정도가 전부네요.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해외직구나 외국인에게 주소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영어주소로 바꾸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번 글에서 그 과정에 대해 간단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 주소를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

복붙만 하면 될 정도로 쉽습니다. 스마트폰에도 최적화 되어 있으니 사용에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 입니다.


예시로 '중대로 10길'을 입력했습니다.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주소를 검색해주세요.


찾았다면, 우측에 아이콘이 2개가 있는데, 아래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아래로 추가적으로 메뉴가 열리는데, '영문'항목을 참고하면 됩니다. 바로 우측의 '우편주소 표기방법'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추가적으로 창이 열립니다.


  기본적으로 도로명 주소는 아파트 주소의 경우 호수까지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위 스크린 샷을 보면 5, Jungdae-ro 10-gil~ 꼴로 적혀있어서 호수가 없습니다. 아파트 주소의 경우에는 자신이 몇 동 몇 호 인지를 추가적으로 앞에 작성해주고 쉼표를 찍어야 됩니다. 즉, 101동 1101호라면 '101-1101, 검색된 영문주소~' 꼴로 작성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