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넥서스모드 회원가입의 과정을 자세히 정리해보는 글

반응형

  넥서스모드를 통해 스카이림, 폴아웃, 더 위쳐, 스타듀 밸리 등과 같은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받을 수 있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받을 수는 있지만 모드매니저와의 연동이 안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모드매니저는 스팀에서의 창작마당에 있는 모드들을 구독하는 방식과 비슷한 방식으로 넥서스모드 페이지에서 추가를 누르면 프로그램에 바로 추가가 되고, 게임을 실행하면 적용되는 그런 느낌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스타듀밸리는 모드매니저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한 것과 하지 않은 것의 차이가 없으므로 스타듀밸리를 제외한 나머지 NMM(Nexus Mod Manager)을 사용하는게임에 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이 필수적입니다.



모드를 NMM에 추가하기 전에 회원가입 하는 방법

과정은 어렵지 않은 편이나, 도중에 나오는 문제는 모르겠다면 구글링을 해야됩니다.


넥서스모드 홈페이지 우측 상단부의 REGISTER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페이지가 이어지는데, REGISTER NOW를 클릭합니다.


Step 1 부분입니다.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은 채로 그대로 최하단부까지 드래그해서 Create Account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턴 Step 2로 넘어갑니다.

  필요한 항목들을 입력합니다. Username은 아이디를 사용하면 되고, 가입 이후에 로그인을 할 때에는 Username 또는 E-mail을 사용하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만 기억해두면 됩니다.

  도중에 Registration Question 항목에 풀어야하는 간단한 문제가 나타나는데, 영어로 제시되므로 답을 모르겠다면 질문을 그대로 복사해서 구글에 붙여넣어 검색하면 답이 나타납니다.


  기입하는 과정에는 중복이나 적절하지 않은 경우 붉은 칸으로 표시되는데, 붉은 칸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모든 칸을 채워줍니다.


이후, 하단부에 체크박스 2개가 존재하는데, 둘 다 체크하고 Create Account를 눌러줍니다.


Step 3로 넘어갑니다. 앞서 작성했던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전송됩니다.


메일 하단부에 있는 긴 링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창으로 이동됩니다. 앞서 작성했던 Username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해줍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됐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넥서스모드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부에 로그인이 된 계정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회원가입 과정의 끝부분이며, 넥서스 모드 매니저를 받아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NMM에 추가 버튼과 같은 것들을 눌러주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약 2년쯤 전에 작성했던 넥서스 모드매니저를 사용한 모드 추가 방법에 대한 글인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원리는 같기 때문에 비슷하게 사용하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2016/02/15 - 넥서스 모드매니저 Mod 적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