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타듀밸리 미소녀패치 적용을 통해 모든 주민의 초상화 변경방법

반응형

  스타듀밸리는 기본적으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팀의 창작마당에서 구독을 통해 적용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넥서스모드와 같은 곳에서 모드를 받아서 SMAPI(모드 로더)나 직접 덮어쓰는 과정을 통해 적용해주면 게임 실행 시 적용된 채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에 다뤄볼 것은 초상화 변경 모드에 대한 적용 방법인데, 이렇게 텍스쳐만 바꾸는 패치의 경우에는 SMAPI를 사용하지 않고 파일만 덧붙여도 충분히 적용이 가능하므로 혹시라도 SMAPI를 사용해야만 적용이 되는 모드에 대한 글은 작성됐을 때 '이 글의 최하단부에 글 제목으로 링크를 남겨놓을 것'이므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듀 밸리에서 현재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초상화 패치를 적용하는 방법

넥서스모드에서 다운로드 자체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쪽에 보면 다운로드 'MANUAL' 버튼이 있는데, 눌러줍니다.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풀어보면 'Character Previews'와 'xnb'가 존재하는데, 캐릭터 프리뷰 폴더는 미리보기 폴더라고 보면 되고, 적용할 때 사용하지 않습니다.


xnb 폴더로 진입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여러개가 존재하는데,


'Ctrl + C' 또는 '우클릭 + 복사' 를 통해 파일들을 복사합니다.


이후,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Stardew Valley를 우클릭 → 속성' 순으로 클릭합니다.


새롭게 속성 창이 나타나는데, '로컬 파일 탭 → 로컬 컨텐츠 폴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스타듀밸리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 스크린 샷에 보이는 'Contents → Portraits' 순서대로 들어가줍니다.


이후, Portraits 폴더에 아까 복사한 파일들을 붙여넣습니다.

(Portraits 폴더가 게임 내부 주민들의 초상화 부분 폴더입니다.)


위와 같이 적용이 완료되었다면, 게임을 실행합니다.


적용 전


적용 후

  적용 전후로 레아의 초상화 퀄리티 차이가 매우 크게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초상화 모드들을 지원하는 만큼 넥서스 모드 페이지에서 더 취향을 타는 초상화를 찾아서 적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글에서 추천한 모드는 모든 주민의 얼굴이 변경됨과 동시에 현재로써는 가장 인기가 많기 때문에 무난하다고 생각된다면 추가적으로 더 찾아보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