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피 바꾸는법을 통해 해외 ip를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간혹 국내 아이피로는 이용할 수 없는 혜택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주면 원활히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그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단, 이 방법으로 바꾸는 경우에는 PC 전체의 아이피가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에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작업이 있는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피를 변경해서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크롬을 사용해서 우회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며, 그 글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5/09/28 - 아이피 우회를 크롬 브라우저에서 진행하는 방법

  웹 사이트가 아니라 PC 내부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의 아이피를 잠깐 우회할려면 이 글을 마저 따라가시면 됩니다.



아이피를 바꿔서 해외 ip를 사용하는 방법

vpngate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바로 보이는 링크인 'Download SoftEther VPN Client + VPN Gate Client Plugin'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받아줍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나열되어 있는데, 'vpngate-client-v~'꼴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아래 설치 과정에는 중요한 부분만을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했습니다. 즉, 글에서 언급하는 부분을 제외한 부분들은 전부 '다음'만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SoftEther VPN Client'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경로를 따로 지정하고자 한다면 'Specifty the Directory'를 클릭해서 바꿔주면 됩니다.


마지막 부분에 'Start the ~ Manager' 부분의 체크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실행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더블클릭 합니다.


새롭게 창이 뜨는데, 그냥 OK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제 우회할 수 있는 많은 아이피들이 나타나 있는데, 여기서 'Region' 탭에서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합니다. 대충 살펴봤는데, 웬만한 국가들은 모두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우측에 보이는 Line Speed와 Ping 인데, 속도는 빠를수록 좋고, 핑은 낮을수록 좋습니다.


선택해서 더블클릭하면 또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Agree를 눌러줍니다.


'Use TCP Protocol'을 눌러줍니다.


연결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아이피도 조회해보면 마찬가지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 해제는 현재 사용중인 아이피가 적혀있는 항목을 '우클릭 → Disconnect' 순서대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서론부에도 언급했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PC에 연결된 자체 아이피가 변경되므로 기존에 게임과 같이 온라인으로 상호작용을 하는 프로그램을 켜놨다면 아이피를 우회하는 동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이트만을 사용하는 것이라면 크롬을 쓰는 것을 추천하고, 그 링크는 서론부(최상단)에 남겨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