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창 해결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

반응형

  제목 그대로의 경고창이 완전 안전한 사이트(네이버, 구글, 옥션 등의 대다수가 이용하는 사이트)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해당 문제가 뜨는 경우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정말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를 탐색하고자 할 때 익스플로러의 스마트 스크린 필터가 작동해서 해당 문제를 경고하게 되는데, 윈도우 시스템 내부적으로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그 외의 사이트를 사용할 때도 해당 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 스크린 필터를 꺼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파일 손상 검사를 통해서 복구해주면 해결이 되는데, 이 글 내부에 설명하는 방법 그대로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이용하려는 사이트가 안전하지 않다고 뜨는 경우 해결하는법

5분 내로 시도해볼 수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명령어 입력에 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키를 눌러서 cmd를 입력합니다.


상단부에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데,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이후,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럼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와 함께 버전이 표기되는데, 여기서 잠깐 더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버전 아래쪽에 게이지바가 차며, 100%까지 기다려 주면


복원 작업을 완료했다고 나옵니다.


  복원 작업 완료 후에 다시 접속해보면, 이용하려고 했지만 안전하지 않다고 사이트 접근을 막아버린 경고창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또다른 해결책을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