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방법, iptime 공유기 기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와이파이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강만 둘러봐도 공유기의 종류가 꽤 많은데, 통신사와 같은 곳에서 제휴와 같은 것으로 달아주는게 아니라면 iptime 기기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됩니다. 때문에, 이 글은 아이피타임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며, 타 사의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글과 설정은 비슷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그냥 따라서 진행하셔도 아주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사실상 공유기 이름 바꾸는게 그렇게 막 어렵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감만 잡는다면 어느 제품을 사용하건 간에 다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방법, iptime 공유기 기준 설명

이 글을 따라서 진행하기 전에 랜선이 무선랜에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인지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공유기 관리 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아이피타임의 경우에는 별다른 설정을 건드리지 않은 경우, 192.168.0.1로 접속하면 되며,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미리 작성된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접속 페이지를 찾아줍니다.

2018/03/30 -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법

접속이 된다면 아래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관리페이지의 로그인을 거친 뒤,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관리도구로 진입했습니다.


좌측의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현재 사용중인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클릭해서 '네트워크 SSID' 부분에 사용하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한 후, 우측 하단부의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적용한 후에는 기존에 연결되어있는 와이파이가 끊어지기 때문에 새롭게 연결해줘야 하며, 이름이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름의 길이를 줄이거나 하는 형태로 다시 저장해보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