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직까지(2018.04) 액티브X를 많이 사용중인 우리나라에서는 공공기관과 은행 홈페이지를 포함한 정말 많은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윈도우10의 비율이 가파르게 높아지는 현재, OS를 설치하고 나서부터는 전에 사용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으로 지정해줘야만 하며, 이 글에서 그 방법에 대해 간략히 다룰 것입니다.

  보통은 이 글에서 언급하지 '않은' 방법인 '도구 →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탭'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이건 다루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2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는데, 이 글에서는 좀 더 확실한 것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윈도우 버튼 →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은 전원버튼 바로 윗칸에 위치해 있으며, 스크린 샷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립니다. '설정 찾기' 부분에 '기본 앱'을 입력합니다.


관련된 세부 설정들이 나타나는데, '기본 앱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앱에서 하단부에 보면 '웹 브라우저' 부분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에서는 Microsoft Edge로 맞춰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Internet Explorer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 다음 웹 페이지로 연결되는 바로가기 파일을 실행해보면 엣지가 아니라 익스플로러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은 7에 비해서 처음 설치한 뒤에 기본적으로 셋팅해야하는 사항이 많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불편한 부분은 바로바로 고쳐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