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서명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되었습니다 에러로 인한 진행 문제 해결방법

반응형

  오늘은 '~서명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되었습니다' 꼴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이로 인해 진행을 계속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인은 잘 모르겠으나, 보안 관련 기능 문제로 확인되며 이 글에서 안내하는 방법대로 따라간다면 당장 발생하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으므로 따라해서 당장 번지는 불부터 끄고 원인을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명이 손상되었거나 잘못되었습니다 에러로 인한 진행 문제 해결방법

서론 내용대로 급한 불만 끄는 방법이며, 세부적인 원인은 따로 찾아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상으로는 특정 PC의 피망 웹 페이지 진입 도중(Pmang ActiveX Control 설치 과정 중)에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이 에러가 발생했을 때는 '삭제', '다운로드 보기' 버튼만 보이며, 실행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때, '다운로드 보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해서 활성화 해둔 채로 'Ctrl + J'를 눌러도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보기' 창이 나타납니다.


  문제가 있는 파일을 '우클릭 → 실행'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창이 나타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도 정상적으로 실행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준 뒤, 문제가 있던 페이지를 다시 진입해보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