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자동켜짐 문제를 일부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종류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켜져서 바탕화면으로 복귀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식으로 '다시 켜진다'는 경우의 경우에는 원인이 정말로 많습니다. 컴퓨터 내부 프로그램 부분의 문제라면 그나~마 극단적으로 포맷이라도 하면 고쳐지는데, 그렇지 않은 하드웨어적인 문제의 경우에는 컴퓨터 부품을 교환 또는 수리해야만 가능합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하드웨어는 멀쩡하다고 가정했을 때의 해결방법을 다룰 것이며, 이렇게 했음에도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느 부품이 문제인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켜짐 문제를 일부 해결하는 방법

이 글에서 작성한 방법으로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키보드의 'Windows + Pause Break' 키를 눌러서 '시스템' 창을 열어줍니다. 이후, 좌측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줍니다.


시스템 속성 창에서 '고급 탭 → 시작 및 복구 →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오류 탭 → 자동으로 다시 시작' 부분의 체크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서 풀어줍니다.


위와 같이 맞췄다면, 하단부의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마쳐줍니다.

  여기서 해결이 된다면 정말로 다행인데,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빈도가 '가끔' 정도의 수준이라면 그냥 다시 꺼주면 되겠지만, 그 빈도가 매우 잦아질 경우에는 부팅과 관련된 부품인 파워부터 시작해서 문제를 찾아봐야 합니다. 문제가 생길 때마다 생각하는 것이지만, 컴퓨터 문제는 원인을 찾기까지 힘든 에러들이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