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 페이지 주소인 192.168.0.1이 접속되지 않는 경우 이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관리자 페이지는 방금 언급한 주소가 맞는데, 아이피타임의 공유기가 아니거나 연결이 다른 기기에 되어있다거나 하면 당연히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따로 주소를 찾아줘야 하는데, 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관리 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기는 쉬울 것입니다.

  단, 찾기 위한 설명은 윈도우10 PC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ipTime 공유기에서 나오는 선이 필히 컴퓨터에 꼽혀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192.168.0.1 접속안됨 문제를 해결하는법

반드시 현재 사용 중인 PC가 유선 또는 무선으로 공유기와 연결된 상태여야만 진입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좌측 하단부 검색창을 눌러서 cmd를 찾아줍니다. 그럼 스크린 샷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떴습니다.


ipconfig를 입력한 후, 엔터를 쳐줍니다.


  새롭게 뜨는 창의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의 하단부에 보면 '기본 게이트웨이'가 있는데, 이 주소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관리자 주소입니다. 만약, 입력했는데도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꼽혀있는 랜선이 제대로 공유기에서 나온 선인지 확인해보고 혹시라도 모뎀의 선을 컴퓨터에 꼽아둔 상태라면 바꿔서 꼽아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