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자주 받는다면 전용 툴이 더 편리

반응형

  오늘은 트위치에 저장되는 동영상들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는 유튜브와는 다르게 저장되는 동영상의 영구보관을 지원하지 않는데, 이 때문에 영구보관을 목적으로 저장하려면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유튜브로 보내는 방법(트위치 내부에서 기능을 지원, 스트리머 본인만 가능)밖에 없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툴은 종류가 매우 많고 각각 여러 사이트들을 지원하는데, 다운로드부터 사용은 크롬에 확장프로그램꼴로 지원하는 형태가 간편하겠지만 오늘 소개할 툴은 다운로드를 초단위로 잘라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원하는 목적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라고 보여집니다.




트위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자주 받는다면 전용 툴이 더 편리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컴퓨터의 비트 수에 맞춰서 프로그램을 받아줍니다.

2017/01/02 - 컴퓨터 비트확인 방법 간단한 2가지 설명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는 Next만 눌러도 진행되는 수준이므로 생략합니다.


도중에 경로 정도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중앙 상단부의 Search 버튼을 눌러줍니다.


채널로 검색해도 되지만, Urls 탭을 눌러줍니다.


이곳에 트위치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이후, 하단부의 Search를 눌러줍니다.


검색 결과입니다. Download를 눌러서 받아줍니다.


  기본 경로가 '문서 → 다운로드'꼴로 이뤄져 있으므로 '...'을 눌러서 경로를 변경합니다. 영상을 잘라서 일부만 저장하고자 한다면 하단부의 Crop Video 부분에서 시간을 조절하면 되고, 설정을 마쳤다면 Download를 눌러줍니다.


상단부 다운로드 탭을 눌러보면,


  얼마나 받아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태 본 다운로드 툴들은 영상에서 음만 뺀다거나 여러 확장자를 지원한다거나 하는 것들만 봐왔는데, 이건 원하는 부분만을 자르면서도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방송의 경우 게임을 하는 부분만 자른다던가 하는게 가능해서 이런 부분에 사용하기에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