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법(노트북 및 PC 설명)

반응형

  오늘은 데스크톱 및 노트북의 모니터 절전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라는게 처음 설치 직후의 기본설정에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기능이 켜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자기 사용환경에 맞게끔 이것저것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모니터 셋팅 또한 이 부분에 해당하며, 노트북은 모니터 부분이 본체와 일체형이기 때문에 윈도우 내부 설정으로 수정할 곳이 데스크탑보다 1곳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 부분까지 전부 설명을 진행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법(노트북 및 PC 설명)

모니터의 불량화소나 빛샘을 테스트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키보드의 'Windows + Pause Break' 단축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시스템 창이 열리는데, 제어판 홈을 눌러줍니다.


  제어판의 우측 상단부 검색창에 '전원'을 입력하면 스크린 샷과 같이 '전원 옵션' 관련된 항목이 나타납니다. 전원 옵션을 눌러줍니다.


PC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노트북은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눌러줍니다.


  노트북은 배터리와 전원 2가지로 나타나며, 데스크톱은 한 가지 종류만 나타납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끄기' 부분만 기본설정 10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노트북은 다시 전원 옵션 창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하고,


  배터리와 전원을 사용했을 때 모니터가 꺼지는(절전모드 등으로 이동하는)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이걸 위와 같이 전원 사용시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전부 바꿔준다면 전원을 쓸 때만 노트북을 덮어놓더라도 절전모드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이전에 하던 작업을 계속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