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모바일모드(iOS, 안드로이드 등) 전환 방법

반응형

  오늘은 크롬에서 모바일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이 모드를 사용할 이유가 잘 없는데, 홈 페이지가 모바일 웹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데이터들을 나타내주는지 실험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해볼 만 합니다. 그 외에는 와이파이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문제라던가, 아니면 모바일 화면이 더 익숙해서, 또는 웹서핑 속도 향상을 위해 그럴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런 경우는 꽤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가 사용하기 편하게끔 스마트폰처럼 앱을 받아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할 주제 또한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에 포함됩니다.



크롬 모바일모드(iOS, 안드로이드 등) 전환 방법

  크롬에서 새 탭을 열어주면 '앱'이라는 항목이 즐겨찾기의 가장 왼쪽에 위치하는데,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새 탭이 앱으로 전환됩니다.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부 검색창에,


'user-agent'를 입력합니다.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을 클릭해서 열어준 뒤,


우측 상단부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자동으로 주소 표시줄 우측에 아이콘이 배치되며,


클릭해서 원하는 OS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 후에는 스크린 샷과 같이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부에 어떤걸로 선택했는지 나타나며,


  다시 원래 상태로 돌리려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 뒤, 'Chrome → Default'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다시 웹 화면을 불러왔을 때 정상적으로 PC화면에 맞게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뜨지 않는다면 원래 주소를 입력해보거나, 홈 페이지마다 하단부에 있는 'PC 화면'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