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방법 정리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과 같이 '무선 환경을 주로 이용하는 기기의 경우'에는 처음 만들어질 때부터 무선랜 카드를 기본적으로 탑재해서 신호를 잡아서 이용할 수 있게끔 제조된 상태로 나오는데, 데스크탑 컴퓨터와 같이 부품을 다 따로 사서 전부 조립해서 만드는 경우에는 무선랜 카드를 부가적으로 탑재시키지 않으면 와이파이 신호를 잡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선랜 카드를 사서 PC 내부에 설치하거나, 외부에 USB 등의 형식으로 꼽는 무선랜 카드를 사다 꼽아야만 가능합니다.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방법 정리

 이 글대로 따라했는데도 신호가 너무 약해서 잡히지 않는 경우, 확장기를 통해 와이파이 신호를 넓히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을 참고해야 할 것입니다.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일반적으로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기기의 경우, 우측 하단부에 와이파이 모양의 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눌러서 선택 후, 실행하면 됩니다.


꺼져있더라도 'Wi-Fi'를 좌측 하단부 검색창을 이용해서 찾아보면 설정 변경 항목이 있는데,


이걸 눌러서 켬으로 바꿔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스크톱 컴퓨터의 경우에는 무선랜 카드를 처음 조립할 때 내부에 포함하지 않았거나 없는 경우에는 따로 사다가 달아줘야 정상적으로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 사용한다면 아이피타임 제품을 사용하는게 AS나 이용면에서 한결 수월해지기에 이 페이지에 나열된 11ac나 11n 무선랜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11n보다 11ac가 더 빠르므로 더 빠른 속도의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1ac를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거기에 맞는 AS가 최적화된 곳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