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2가지 방법(폰으로도 가능)

반응형

  오늘은 노래의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즉, 가사만 기억이 날 때 어떤 곡인지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알던 노래가 아니더라도, 처음 들어보면 좋은 노래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게 당장 들려오는 경우에는 네이버의 음악 찾기 서비스를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들려주면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사만 머리에 맴도는 경우라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들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의 한 가지 단점이라면, 가사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찾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띄어쓰기정도는 틀려도 괜찮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2가지 방법(폰으로도 가능)

지금 듣고 있는 중이라면, 가사보다는 음악이 켜져있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뮤직으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에 기억나는 가사의 일부분을 띄어쓰기를 제외한 틀린부분 없이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그럼 맞는 부분에 한해서 그 가사가 들어있는 곡을 찾아줍니다. 당연하겠지만, 구체적일수록 좀 더 정확히 찾을 수 있겠죠?


멜론에서도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가사를 검색해보면,


검색 결과에서 곡을 나타내줍니다.


  멜론 어플에서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돋보기 모양을 누른 뒤, 가사를 입력해보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나타납니다. 참고로, 어플의 경우엔 이 글에서 언급한 멜론만 가능하며 네이버 뮤직에서는 검색창에 가사를 입력해도 곡 결과를 나타내주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네이버, 멜론 웹에서 가능하고, 앱에서는 멜론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