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폴더만들기, 정리의 기초 기능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에서 사용이 가능한 폴더만드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갤럭시 등을 포함한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는 기본 앱 자체의 수가 매우 적은데다, 앱 바로가기 아이콘을 따로 배치하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쓰는 어플이 많아지면 폴더를 만들어서 따로 정리해야 합니다. 굳이 정리 안해도 상관없기야 하겠지만, 그렇게 되면 나열된 페이지 수가 매우 많아져서 앱 하나 실행하는데 뒤적뒤적거리게 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폴더만들기, 정리의 기초 기능

아이폰 배경화면 교체와 배경이 움직이는 효과를 끄는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아이폰 6 이상부터는 3D 터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너무 강하게 누르면 앱 공유버튼이 뜨게 됩니다. 폴더를 만들고자 하는 어플을 살짝 꾹 눌러줍니다.


  그럼 아이콘 좌측 상단부에 삭제버튼인 X가 뜨면서 부들부들 떠는걸 볼 수 있는데, 아이콘 하나를 집어서 다른 아이콘과 겹쳐줍니다.


  그럼 바로 앱 종류에 따라 폴더 이름이 어느정도는 자동으로 완성됩니다. 이제, 제목 부분을 눌러서 이름을 바꿔준 뒤,


  아이폰 중앙 하단에 있는 홈키를 눌러주면 폴더 생성 및 이름 설정이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도 같은 방법이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아무튼 이렇게 정리해주면 어플 페이지 수도 줄일 수 있고 보기에도 좋게 셋팅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iOS 8 시절에는 폴더 안에 폴더를 넣는 버그가 있었는데, 지금 다시 해보니 막혀있더군요.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