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경화면 변경과 움직임 효과 끄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 7 이상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할 때, 바탕화면을 바꾸는 법과 화면을 좌우로 기울였을 때 배경 및 아이콘이 조금씩 움직이는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움직이는게 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큰 변화가 있었던 iOS 7 버전부터 꾸준히 존재했던걸 감안하면 사용자에게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있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니므로 아이폰으로 넘어왔을 때 낯설다면 꺼주는게 좋습니다.



아이폰 배경화면 변경과 움직임 효과 끄는 방법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설정 → 배경화면' 순으로 이동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잠금 화면과 홈 화면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설정을 누르기 전에 두 손가락을 사용해서 배경화면을 어느정도 확대한 상태로 사용할 것인가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왼쪽 스크린 샷을 보면 캐릭터의 양옆이 잘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미리 잘리지 않게 조절해주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움직이는 효과를 끄기 위해서 '일반 → 손쉬운 사용' 순으로 이동합니다.


  시각 지원 탭에 보면 많은 항목이 존재하는데, '동작 줄이기'를 눌러보면 기본적으로 '끔'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은 부분을 눌러서 '녹색'으로 활성화 시켜주면 바탕화면쪽으로 다시 이동했을 때 화면을 기울여도 움직이는 효과가 활성화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