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 스팸 처리가 자동으로 안될 때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사람들과의 소통은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는데, 스팸 문자와 같은 것들은 문자로 도착합니다. 여태 카톡을 사용하면서 스팸이 카톡 쪽으로 도착한 것은 본 적이 없는 것도 방금 언급했던 말을 보충해줄 수 있겠네요.

  아무튼 아이폰 내부에는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데, 그 기능의 2가지 접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 스팸 처리가 자동으로 안될 때

아이폰의 문자 알림이 2번 울리는걸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메시지 앱에는 보이는 것과 같이 SMS와 SMS 정크로 도착한 문자가 나뉘어서 저장됩니다. 여기서 정크로 자동 분류되는 경우에는 알림이 울리지 않는데, 정크로 분류되지 않는 스팸들은 따로 걸러줘야 합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문자에서, 우측 상단부 ⓘ를 눌러줍니다. 이후, 번호가 나타난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발신자 차단'을 누르면 이 번호로부터 오는 다음 문자들은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저장하지 않고 알림 또한 울리지 않습니다.


'이 발신자 차단' 버튼이 해제 버튼으로 바뀌면서 바로 해제도 가능합니다.


  여태까지 차단한 번호들은 '설정 → 메시지 → 차단 목록' 순으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부 '편집'을 눌러서 차단 목록에 추가된 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번호가 계속 바뀌어서 스팸이 온다면 일일히 차단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후후와 같은 전화 어플을 사용한다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차단한 문자메시지를 차단해주는 기능이 존재하므로 부가적으로 다른 앱을 사용해서 스팸에 좀 더 완벽히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