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설정법

반응형

  오늘은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기본 밝기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지만, 방의 불을 끄고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기본 밝기 설정이 매우 밝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정도의 조절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노트북의 경우엔 Fn키를 사용하여 조절하고 데스크톱은 사용 중인 모니터 자체 설정 부분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은 윈도우 내부에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진행합니다.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설정법

관련 글 : 노트북의 자동 밝기를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노트북부터 설명을 진행합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데스크톱으로 열어보면 항목이 없는데,


  노트북으로 열어보면 밝기 변경 탭이 존재합니다. 또한, 서론부에서 언급했듯이 Fn키를 통해서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굳이 이 화면까지 들어와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데스크톱은 모니터에서 직접적으로 바꾸는 것 외에는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서 DimScreen을 받아줍니다. 주소 입력시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실행한 뒤,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DimScreen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Settings...'를 눌러 설정 창에서 밝기 올리는 것과 내리는 것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애초에 단축키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다른 프로그램은 쓰지 않아도 되겠고, 데스크톱은 모니터 눌러서 바꾸기는 불편하기 때문에 자주 바꿔야 한다면 DimScreen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