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이메일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

반응형

  오늘은 스팀 내부에서 인증용도로 사용하는 이메일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팀 계정이 6개나 되는데, 그 중에 한 개가 이메일이 다르더군요. 나머지는 같은 메일로 들어가서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 그것만 달라서 번거로웠기 때문에 연결된 메일을 바꾸면서 그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이메일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

관련 글 : 스팀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스팀 메트로 스킨을 사용 중이지만, 과정 차이는 없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내부 '좌측 상단부 메뉴 →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는데, 제가 사용 중인 계정의 '연락 메일' 항목을 보면 네이버로 맞춰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 메일 주소 변경...'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드를 사용 중이므로 따로 스팀 가드 인증을 거쳐야 했습니다.

(아마 코드 방식이 아닌 분들은 다른 인증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인증 후에는 현재 사용 중인 것과, 새롭게 입력하라는 창이 함께 나타납니다.


새로운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그 주소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며,


확인 코드는 대충 이런 느낌으로 전송됩니다.


아무튼 적어주고, '이메일 변경 확인'을 눌러주면,


  연락 메일 부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인증이나 알림 관련 메시지는 변경된 메일로 전송되며, 지메일이 여러가지 목적으로 만든 이메일을 한 번에 등록해두고 사용시 전환이 쉬워서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