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법, 노트북 아니면 동글이 필수!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PC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 적었듯이 노트북은 블투 연결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사실 개인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은 본 적이 없습니다), 데스크탑 같은 경우에는 동글이를 따로 사서 꼽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말하고자 하는게 하나 있습니다. 간~혹 마우스 중에 무선 마우스인데 블투로 착각하고 사서 안된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무선 마우스는 그냥 무선인 것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까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구분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법, 노트북 아니면 동글이 필수!

준비물(기기, PC, 동글(노트북은 동글 없어도 됨))만 있다면 연결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윈도우10 좌측 하단부에 있는 돋보기를 사용해서 blue를 검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검색결과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항목이 나타나는데, 클릭해줍니다.


기본적으로는 '끔'에 맞춰져 있으며, 끔을 눌러서 '켬'으로 바꿔줍니다.


  다음으로, 최초로 연결하는 기기의 경우에는 따로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 상단부의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디바이스 추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기기를 켜줍니다.

(사실 미리 켜놔도 상관없습니다.)

그 다음, 'Bluetooth' 항목을 클릭합니다.


기기가 검색이 됐으면 클릭해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위 화면처럼 됐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상태이며, 그렇지 않다면 기기의 상태를 점검해보거나 데스크탑을 사용 중이라면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블루투스 동글'이 있어야만 연결이 가능하므로 추가적으로 질러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