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보는법, 2가지 간략 정리

반응형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프레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은 스팀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때이며, 같은 방법으로 모든 스팀 게임의 실행 도중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평소 어느정도 수준으로 구동되는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켜두시면 됩니다. 스팀이 아닌 카카오의 배그 프레임을 확인하려면 배그 자체에서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Rivatuner Statistics Server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띄워주는 방법 정도가 존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보는법, 2가지 간략 정리

관련 글 : 배틀그라운드 프레임을 최적화 하고자 한다면,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좌측 상단부의 '스팀 아이콘 -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이 화면은 스팀 클라에 스킨을 씌운 상태이며, 씌우지 않았더라도 기존 메뉴 위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후, 게임 중 메뉴에서 하단부에 있는 '게임 내 FPS 카운터' 항목의 아래쪽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 + 잘 보이도록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대비 색상에 체크'해준 뒤, 하단부에 '확인'을 눌러주면 저장이 됩니다.


  게임 도중에 띄우고자 할 경우, 'Tab + Shift'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흐려지면서 추가적으로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


우측 하단부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뜨면 역시 '게임 중' 탭에서 앞서 설정했던 설정 그대로 진행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우측 상단 + 고대비' 콤보로 사용 중이므로 위와 같이 나타나며, 프레임 폰트 크기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약간은 단점입니다. 저도 원래는 Rivatuner Statistics Server를 사용해서 프레임을 띄웠었는데 배틀아이에 걸려버리더군요.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리바튜너 프로그램 자체가 게임 내에 영향을 줄 수 있는게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현재는 수정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제 컴퓨터에는 현제 리바튜너가 없으므로 실험해볼 수 없지만, 걸리더라도 정지는 절대로 당하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