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테라리아 한글채팅 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테라리아에서 멀티플레이를 할 때 한글채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한글패치를 만들어서 퍼뜨릴 때, 한글 채팅도 동시에 만들어서 퍼뜨리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게임 내의 영어 텍스트를 한글로 변환하는 한패만 배포됩니다. 때문에, 멀티를 진행할 때 한글을 입력해보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후크를 사용해서 한챗 패치가 없을 때 임시로라도 수월하게 한챗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어디서 배포된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어서 파일도 함께 올려두었으니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라리아 한글채팅 하는법

관련 글 : 테라리아를 하마치 없이 멀티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멀티 게임에 진입해서 채팅을 쳐보면 위와 같이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원 제작자분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goo.gl 주소를 이용할 경우,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압축을 풀면 스크린 샷과 같이 2개의 파일이 존재하는데, hook 파일을 실행합니다.

(게임이 켜진 상태나 꺼진 상태나 상관없습니다.)


실행 후에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이면 완료입니다.

(채팅을 사용하는 도중에는 위 창은 닫으면 안 됩니다.)


  이후, 다시 게임 내에서 채팅을 쳐보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단점이라면 마지막에 입력한 단어를 확인할 수 없다는 건데, 방향키 '→'를 눌러보면 나타나므로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만약, 한패가 보급된 시점에 한글채팅이 없다면 사용하기에는 매우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