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스킨 다운로드와 적용 방법, 그리고 가장 핫한 스킨은?

반응형

  오늘은 스팀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은 기본적으로 자체 스킨 하나만 지원하며, 나머지는 유저가 만든 커스텀 스킨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느낌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받아서 적용시켜주는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데, 적용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약간 내서 적용만 해준다면 이후에는 꽤나 새로운 느낌으로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 스킨 다운로드와 적용 방법, 그리고 가장 핫한 스킨은?

관련 글 : 스팀 게임들의 프레임을 표시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Steam Skins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oo.gl 주소의 경우에는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인기 순으로 정렬한 탭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현재(2018.01) 가장 인기있는 스킨은 Pressure Skin이며, 각 스킨마다 달려있는 Read more 버튼을 눌러서 스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꼭 같은 스킨이 아니더라도 위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걸 고르고, 아래 설명을 그대로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로 드래그를 쭉쭉 하다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존재하는데, 좌측의 버튼을 눌러서 받습니다.


이후, 스팀 내의 skins 폴더를 열어줍니다.

( 기본 경로 =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Steam ▶ skins )


그리고 받은 스킨의 압축을 풀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옮긴 폴더를 열면 바로 위와 같이 나와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스팀 내의 좌측 상단부 'Steam -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인터페이스 탭 내부에서 받은 스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선택한 뒤, 우측 하단부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스팀을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경고창이 뜨며, 다시 시작해주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부터 스킨이 적용되어 나타납니다.


Pressure Skin의 경우 로그인 창부터 바뀌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행 후의 화면입니다.


  라이브러리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라이브러리 탭 내부부터가 가장 스킨의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으며, 다른 스킨 또한 마찬가지리라 생각됩니다. 우선은 이게 마음에 드니 이걸로 쭉 사용하다가 다른걸로 바꿔보던가 해야겠습니다. 인기 순으로 보면 알겠지만, 에어나 메트로같이 이것보다 더 심플한 느낌을 내는 것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