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니터 144hz 설정하기, 과정 변경에 따른 새 글 작성

반응형

  오늘은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의 출력 프레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앞서 유사 글을 작성한 적이 있으나, 윈도우10의 업데이트 과정 중에 설정까지 도달하는 과정이 바뀌었으므로 추가적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모니터를 구매하고 난 뒤에는 프레임을 맞추기보다 불량화소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144프레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VI-D, HDMI 2.0(이면서 모니터에서 HDMI 144hz를 지원해야 가능), DP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체로 144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구매하면 그에 맞는 케이블도 함께 들어있으니 웬만해서는 케이블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DVI-D(듀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모니터 144hz 설정하기, 과정 변경에 따른 새 글 작성

관련 글 : 모니터의 불량화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창이 뜨는데,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어댑터 속성 표시'를 클릭합니다.


모니터 관련 속성창이 뜨는데, '모니터' 탭을 클릭합니다.


  '화면 재생 빈도' 부분을 클릭해서 144Hz를 클릭하고, 하단부의 '확인'을 누르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만약, 여기서 제대로 뜨지 않는다면 앞서 언급한 DVI-D, HDMI 2.0 이상, DP 케이블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구매시 함께 제공된 케이블을 사용하면 144가 아닌 120이나 60밖에 안뜨는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모니터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려 한다면 DVI-D는 화면만 전송하므로 HDMI나 DP를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