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 자동재생, 안드로이드 아이폰 PC의 온오프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전체에서의 유튜브 내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의 온오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온으로 맞춰진 경우에는 영상이 계속 넘어가면서 보지도 않는 광고도 나타나고 스마트폰일 경우에는 지속적인 배터리 소모라는 단점이 함께 존재합니다. 물론, 어딘가에 거치해둔 상태에서 터치를 못하는 환경에 있는 경우에는 자동재생 기능이 의미가 있어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고, 그렇다면 당연히 이 기능을 꺼두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유튜브에서는 기본적으로 켜져있게끔 맞춰져있긴 합니다만, 어째서 이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광고 수익 때문일까요?



유튜브 자동재생, 안드로이드 아이폰 PC의 온오프 방법 소개

고객센터 내용과, 각 플랫폼(?)별 조작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진행합니다.


  자동재생에 대해서 유튜브 고객센터 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나,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는 ON에 맞춰져 있으므로 유저가 직접 OFF로 바꿔줘야 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아무 동영상이나 재생해보면 하단부에 '자동재생' 부분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눌러서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유튜브 설명에 의하면 한 번 맞춘 설정은 계속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정 방법은 아이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면 PC는?


마찬가지로 아무 동영상이나 재생해봅니다.


  그리고 하단부로 스크롤 해봤더니 역시 존재합니다. 사실상 이 기능은 너무 눈에띄게 존재했는데 이 글을 찾아서 본 사람이라면 이걸 눈치채지 못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이 기능을 못 찾아서 직접 유튜브를 찾아봤고, 그렇게 정보를 얻은 것이지만요. PC 또한 같은 UI로써, 오른쪽으로 맞춰진 상태가 ON 입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과는 다르게 ON 상태에서 아이콘이 회색으로 맞춰져 있는데 이건 유튜브 야간모드로 인한 것이 맞는지는 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