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아블로3 마우스커서 가두기, 창모드일 때는 필수!

반응형

  디아3에서는 아직까지는(2017.12) 창모드에서 마우스 커서를 밖으로 나가지 않게끔 할 수 없는데,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마우스를 창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전체 창모드의 경우에는 커서를 나가지 않게 하는 기능이 게임 플레이 설정에 존재합니다.)

  실질적으로 디아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추후에 기능을 따로 지원하게 된다면 필요없어질 것입니다. 디아가 나온지 5년은 좀 더 넘은 것 같은데,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는 것을 보면 추후에도 마찬가지이리라 생각되는데 이건 개인적인 예상일 뿐이므로 흘려 읽어주면 되겠습니다.



디아블로3 마우스커서 가두기, 창모드일 때는 필수!

커서를 가두는 프로그램인 WMC는 '이곳(Link)'을 참고하여 받은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 파일을 받으면 WMC라는 실행 파일이 하나 생깁니다.


실행하면 윈도우 우측 하단부 작업표시줄의 ▲를 누르면 실행된 상태인 것이 보입니다.


서명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데, '우클릭 - Specify Window'를 눌러준 뒤에


  디아 창을 클릭한 뒤, F7을 눌러보면 마우스가 창 밖으로 나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마우스를 격하게 사용하는 직업군일 경우에는 쉽게 마우스를 가둘 수 있으며, 해제키는 다시 F7을 누르면 되긴 하는데, 다른 창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굳이 F7을 누르지 말고 'Alt + Tab'과 같은 단축키로 창을 전환하면서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다시 알탭해서 디아로 왔을 때는 앞서 프로그램으로 창을 지정했으므로 다시 마우스가 밖으로 벗어나지 않습니다.